음성교육지원청, 에코해외캠프 사전설명회 개최
검색 입력폼
교육

음성교육지원청, 에코해외캠프 사전설명회 개최

학생들이 준비하는 친환경 발걸음

음성교육지원청
[남도기자협회]음성교육지원청은 오는 9월 13일 오전 10시, 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25. 글로벌에코리더 에코해외캠프 사전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는 독일로 떠날 학생 30명과 학부모, 인솔교사가 참석해 캠프 일정 및 준비물 안내, 안전 수칙 공유, 현지 팀 프로젝트 준비 활동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설명회에서 해외에서 수행할 환경 프로젝트 주제를 직접 구상하며 캠프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게 된다.

에코해외캠프는 음성군과 충청북도교육청이 함께 추진하는 지역특화 인재양성 사업 ‘글로벌에코리더’의 핵심 프로그램이다. 단순한 해외 체험을 넘어 환경을 배우고 실천하며, 지역 청소년이 세계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캠프는 9월 23일부터 30일까지 6박 8일 동안 독일 프라이부르크, 하이델베르크, 프랑크푸르트, 비스바덴, 다름슈타트, 슈투트가르트 등 주요 도시에서 진행된다.

특히 보방(Vauban) 친환경 마을, 외코슈타치온 환경교육센터, 젝사우 시민에너지협동조합, 하이델베르크 태양열 보트 체험 등에서 지속가능한 도시와 에너지 전환 사례를 탐구하며, 학생 주도 환경 프로젝트를 통해 글로벌 역량을 기르게 된다.

또한 독일 엘리자베트 젤베르트 학교(Elisabeth-Selbert-Schule)와의 교류를 통해 지속가능발전교육을 현장에서 배우고, 또래 학생들과 함께 환경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뜻깊은 경험도 하게 된다.

안병권 교육장은 “이번 에코해외캠프는 단순한 해외 체험이 아니라 환경을 배우고 실천하며 스스로 크게 성장하는 특별한 발걸음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안전하게 다녀올 수 있도록 세심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