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북구보건소, 레드서클 캠페인으로 시민 혈관 건강 지킨다
검색 입력폼
김제시

포항시 북구보건소, 레드서클 캠페인으로 시민 혈관 건강 지킨다

심뇌혈관질환 예방, 내 혈관 숫자 확인에서 시작된다!

포항시 북구보건소 레드서클 캠페인 홍보 이미지.
[남도기자협회]포항시 북구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9월 한 달간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전개한다.

‘자기혈관 숫자 알기’는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스스로 확인하고 관리함으로써 건강한 혈관 상태, 즉 ‘레드서클’을 유지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관리하자는 취지를 담고 있다.

캠페인은 9월 3일 포항대학교 물리치료과 학생들과 함께하는 교내 홍보 활동을 시작으로 본격화된다. 이를 통해 청년층부터 혈관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정기적인 검사와 관리의 중요성을 알릴 예정이다.

또한 ‘찾아가는 레드서클 존’을 운영해 북구보건소, 북구청, 포은흥해도서관, 지역 경로당 등에서 혈압·혈당 측정과 맞춤형 건강 상담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포항북구노인대학교 수강생과 노인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건강 강좌, SNS를 통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정보 제공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김숙향 건강관리과장은 “심뇌혈관질환은 조기 발견과 예방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이 시민들에게 심뇌혈관질환의 위험성과 예방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 자기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해 시민 모두가 건강한 포항시를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