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최명수 의원, ‘봉황농협 배 선별장 준공식’ 참석
검색 입력폼
전라남도

전라남도의회 최명수 의원, ‘봉황농협 배 선별장 준공식’ 참석

농업인 노고에 감사.. 농산물 생산성과 품질 향상을 위해 최선 다짐

최명수 도의원이(더불어민주당․나주2) 27일 봉황농협 배 선별장 준공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남도기자협회]전라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최명수 의원(더불어민주당․나주2)은 8월 27일 봉황농협 배 선별장 준공식에 참석해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고 농업인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최명수 도의원을 비롯해 최춘옥 나주시 농축산식품국장, 김성모 농협경제지주 전남본부 부본부장, 제해중 농협중앙회 나주시지부장, 허영우 나주농협 조합장과 관내 조합장, 나주시 농업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준공을 축하했다.

봉황농협 배 선별장은 총사업비 19억 원을 투입해 조성됐으며, 40단 선별기와 트레이 방식 선별기를 갖춘 최신 시설로 신품종 배를 흠집 없이 선별할 수 있어 품질 향상은 물론 농가 소득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명수 의원은 “이번 준공은 단순한 시설 확충을 넘어, 우리 농업이 한 단계 더 발전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봉황농협이 나주 농산물 유통의 중심지로 농업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도의회에서도 농업인들이 더 안정적인 소득을 올리고, 지역 농산물이 전국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

전라남도지사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