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사회서비스원 충청남도 사회보장위원회 실무협의회 아동분과, 서울 노원구 선진지 견학 실시
검색 입력폼
익산시

충남사회서비스원 충청남도 사회보장위원회 실무협의회 아동분과, 서울 노원구 선진지 견학 실시

아동‧청소년 정책 선도 지역 사례 학습 및 자문 진행

사회보장위원회 실무협의회 아동분과, 서울 노원구 선진지 견학
[남도기자협회]충남사회서비스원은 8월 26일 충청남도 사회보장위원회 실무협의회 아동분과 활동의 일환으로 아동‧청소년 정책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은 아동・청소년 정책 선도 지역으로 꼽히는 노원구의 노원아동복지관과 공릉청소년문화정보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우수 운영사례를 학습하고, 충남지역 아동‧청소년 정책 발전을 위한 자문을 받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일정으로는 ▲노원아동복지관 견학 및 정책 자문 ▲공릉청소년문화정보센터 교육 및 현장견학 ▲아동분과 회의 등이 진행됐으며, “우리 모두는 서로의 양육자, 더 좋은 양육을 위한 코프로덕션(Co-production)”을 주제로 아동・청소년과 지역사회의 협력 모델을 탐색했다.

이번 견학에는 충청남도 사회보장위원회 실무협의회 위원 및 충남사회서비스원 직원 등 총 11명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현장의 실질적인 경험을 공유받을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다”며 “충남지역 아동・청소년 정책에도 접목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충남사회서비스원 김영옥 원장은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아동분과 위원들과 함께 정책 역량을 강화하고, 충남 실정에 맞는 아동・청소년 지원 방안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학습과 교류를 통해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충청남도 사회보장위원회 실무협의회는 충청남도와 충남사회서비스원이 협력하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도내 아동‧청소년 정책 발전과 사회보장 기반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현장 중심의 학습과 교류를 이어갈 예정이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