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 통해 9월 걷기 챌린지 운영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시,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 통해 9월 걷기 챌린지 운영

9월 한 달간 목표 걸음 달성자 500명 추첨… 모바일상품권 지급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 통해 9월 걷기 챌린지
[남도기자협회]광양시는 시민의 건강생활 실천을 장려하고 참여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오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WalkOn)’을 활용한 ‘9월 걷기 챌린지, 한 달 걷기, 건강의 시작’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걷기 챌린지는 워크온 앱을 기반으로 참여자가 걸은 만큼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걸음당 1마일리지가 누적되며, 1일 최대 8,000마일리지까지 적립된다.

참여자가 챌린지 기간 중 총 20만 보를 걸으면 20만 마일리지가 쌓이며, 모바일상품권(5,000원권) 응모 자격이 주어진다.

시는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걷기 챌린지는 광양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후,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챌린지 탭에서 ‘참여하기’를 눌러야 한다.

이후 스마트폰을 소지한 채 걷기만 하면 걸음 수가 자동으로 기록되며, 마일리지가 누적된다.

단, 광양시 지역 제한이 적용되므로 참여 시 반드시 휴대폰 위치 설정을 활성화해야 한다.

반미순 광양시 건강증진과장은 “걷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최고의 건강 운동”이라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걷기를 즐기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생활 속 신체활동을 활성화하고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워크온 앱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를 매월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에는 누적 9,722명이 가입하는 등 시민들의 활발한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걷기 챌린지 관련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광양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양시장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