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의회 도민과 함께하는 예산정책토론회, 17일 경남도의회서 개최
검색 입력폼
정치

경상남도의회 도민과 함께하는 예산정책토론회, 17일 경남도의회서 개최

올해 첫 개최인 ‘2025년 예산정책토론회’ 내년 예산안 방향 모색

경상남도의회 조현신 위원장
[남도기자협회]경남도의회가 오는 17일 오후 3시 의원회관 1층 도민공연장에서 ‘2025년 제1회 예산정책토론회ʼ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경남도의회가 처음 추진하는 예산정책토론회로 경남의 주요 재정 현안에 대한 전문가의 분석 의견을 공유하고 도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향후 도의회의 예산 심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 주제는‘민선 8기 재정성과 분석 및 2026년 예산안 편성 방향’이다.

주기완 국립창원대 교수가 발제를 맡고 이은경 국회예산정책처 공공기관평가과장, 김애진 경상국립대 교수, 정창용 경남연구원 공공투자관리센터장, 박성규 경상남도 예산담당관이 토론자로 나선다.

좌장은 조현신(국민의힘, 진주3) 경상남도의회 예산정책자문위원장이 맡아 심도 있는 논의를 이끌 예정이다.

토론회는 발표와 토론, 질의응답 등으로 약 두 시간 동안 진행되며, 도의원과, 전문가, 공무원, 도민 등이 함께 참여해 도 재정 운영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의 장이 될 전망이다.

조현신 위원장은 “재정 정책은 도민 생활과 직결되는 중요한 사안인 만큼, 이번 토론회가 경남의 재정운영 방향을 제시하고, 도의회의 예산 심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도의회가 도민과 함께 처음 추진하는 토론회인 만큼 열린 의정을 실현하는 데에도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정치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