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제3기 지역사회 재활협의체 위원 위촉ㆍ정기회의 열어
검색 입력폼
전주시

시흥시, 제3기 지역사회 재활협의체 위원 위촉ㆍ정기회의 열어

민관 협력 강화로 장애인 재활·사회복귀 지원

제3기 지역사회 재활협의체 위원 위촉ㆍ정기회의 열어
[남도기자협회]시흥시는 지난 9월 5일 시흥시보건소에서 ‘제3기 지역사회 재활협의체’ 위원 위촉식과 정기회의를 열었다.

재활협의체는 장애인의 재활과 사회복귀를 돕기 위해 보건ㆍ복지가 연계된 통합 재활서비스를 제공하는 민관 협력 위원회로, 재활사업 운영 방향 논의, 장애인 욕구에 맞춘 사례관리, 재활 관련 자원 발굴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이날 회의에는 ▲시흥시 장애인복지과 ▲경기도남부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경기도립 노인전문 시흥병원 ▲시흥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시흥시장애인체육회 ▲자립생활센터 안단테를 비롯한 기존 기관과 함께 ▲시흥희망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신천연합병원 두 곳의 의료기관이 위원으로 새롭게 위촉됐다. 기관 위원들은 이날부터 향후 3년간 활동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장애인을 위한 의료ㆍ재활서비스 구축을 위해 만전을 기했다. 또, 각 기관은 장애인을 위한 실질적 자원 발굴과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사례관리 회의 운영과 우수 재활 프로그램 사례 등을 공유하며 협력 기반을 다졌다.

이형정 시흥시보건소장은 “장애인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협의체 위원들이 힘을 모아 주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장애인 삶의 질 개선과 행복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전주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