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생회복 소비쿠폰 SNS 인증 이벤트 |
시는 쿠폰 사용 확산과 참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9월 30일까지 ‘민생회복 소비쿠폰 SNS 인증 이벤트’를 운영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소비쿠폰 사용 가능 매장에서 결제 후 인증샷을 촬영해 개인 SNS(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채널 등)에 #정읍소비쿠폰 해시태그와 함께 사용 후기를 게시하면 된다. 이후 네이버폼에 게시물 링크와 참여 정보를 입력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시는 참여자 가운데 총 155명을 추첨해 치킨, 햄버거, 커피 등 기프티콘을 경품으로 제공하며, 당첨자는 10월 10일 발표할 예정이다.
소비쿠폰 지급·사용 현황(9월 1일 기준)을 보면 총 228억원 중 224억원이 지급돼 지급률 98.1%를 기록했다.
사용액은 187억원으로 사용률 83.5%에 달해 사업이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급 방식별로는 온라인(신용·체크카드, 지역사랑 모바일카드) 부문에서 3만 5378명이 74억 원을 지급받아 사용률 96.1%를 보였고, 오프라인(선불카드) 부문은 6만 3947명이 150억원을 지급받아 사용률 77.3%를 기록했다.
또한 정부와 정읍시는 9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 소득 기준 하위 90%에 해당하는 시민 9만 514명에게 1인당 10만원의 2차 소비쿠폰을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식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이학수 시장은 “이번 SNS 인증 이벤트가 단순한 경품 제공을 넘어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끌어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지역 소비 촉진으로 이어져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