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레드서클 캠페인' 전개…심뇌혈관질환 예방
검색 입력폼
익산시

익산시, '레드서클 캠페인' 전개…심뇌혈관질환 예방

9월 한 달간 캠페인 운영…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 찾아가는 교육 등

익산시, '레드서클 캠페인' 전개…심뇌혈관질환 예방
[남도기자협회]익산시는 2025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월 1~7일)을 맞아 보건소에서 9월 한 달 동안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보건소는 시민들의 심뇌혈관질환 인지율을 높이기 위해 매주 월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보건소 1층에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과 건강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심뇌혈관질환의 위험 요인에 대한 지역사회의 이해를 높이고 예방 수칙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교육과 이벤트도 진행한다.

익산 해태 htb, 익산시노인종합복지관, 동행노인복지센터 등을 방문해 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 심근경색증 예방관리 교육을 한다.

또 오는 25일 열리는 '중독예방 걷기 행사' 현장에서는 시민참여형 OX퀴즈 이벤트를 통해 건강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진윤 보건소장은 "최근 식습관 변화로 인해 노년층뿐만 아니라 젊은층에서도 심뇌혈관질환 위험성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정확히 알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생활화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