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교육지원청, 함께 여는 청렴·소통 네트워크 운영
검색 입력폼
교육

해운대교육지원청, 함께 여는 청렴·소통 네트워크 운영

하반기 청렴문화 확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해운대교육지원청
[남도기자협회]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은 9월부터 직원들의 청렴 의식을 제고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함께 여는 청렴·소통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이를 통해 투명하고 신뢰받는 교육행정을 적극 펼쳐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먼저 1일에는‘이해충돌방지제도 교육 및 반부패 청렴연수’를 전 직원 대상으로 진행하여 이해충돌방지법 행위기준과 관련 사례 등의 실질적인 사례 중심의 연수로 직원 개개인의 청렴 인식을 높이고 책임 있는 공직 수행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이어서, 오는 4일에는 교육장을 비롯한 간부 및 저경력 공무원 10여 명이 함께 참여하는‘교육장과 함께하는 청렴 캐릭터 만들기’를 통해 기관장과 직원 간의 수평적 소통과 상호 이해를 바탕으로 한 신뢰의 청렴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한다.

또한 오는 11일부터 이틀간 관내 유·초·중학교 행정실장 106명을 대상으로 하는‘청렴 소통공감 네트워크’ 행사를 진행한다. 감천동 문화마을에 위치한 부산교육역사관을 관람하고 의견을 나누는 소통 프로그램으로, 부산교육의 역사와 가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교육지원청과 학교 간의 협력적 관계를 강화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순량 교육장은 “함께 여는 청렴·소통 네트워크 운영을 통해 구성원 모두가 함께 실천하고 공감하는 청렴 문화를 조성하는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청렴이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