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맞춤형 복지 상담 채널 ‘금산마음쓰담톡’ 올해 가입자 1162명
검색 입력폼
익산시

군민 맞춤형 복지 상담 채널 ‘금산마음쓰담톡’ 올해 가입자 1162명

카카오톡 채널 통해 편리하게 비대면으로 복지 상담 신청 가능

금산마음쓰담톡 홍보물
[남도기자협회]금산군은 군민 맞춤형 복지 상담채널 ‘금산마음쓰담톡’의 올해 가입자가 1162명이라고 밝혔다.

이어, 홍보 사업 183회, 메시지 노출 수 2만2987건, 프로필 조회수 6868회, 채팅 요청 359건, 채팅방 메뉴 클릭 수 688건을 기록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서비스는 군민들의 정서적 지지와 생활 안정을 돕기 위해 2022년 7월 처음 선보였으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군민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비대면으로 복지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스스로 도움을 요청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주변 이웃의 어려움을 제보하거나 군의 복지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도 있다.

이를 통해 고령 1인 가구, 은둔형 위기가구 등 사회적 고립이 우려되는 주민들을 위한 실제 상담이 추진되고 긴급 지원이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는 등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체계 강화에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용 방법은 카카오톡 실행 후 검색창에 ‘금산마음쓰담톡’을 입력해 채널 추가하고 메시지를 입력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금산마음쓰담톡은 군민의 생활 가까이에서 어려움을 신속히 발견하고 지원으로 이어지는 소통 통로”라며 “앞으로도 이용자 확대와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군민 누구나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복지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