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은 깔렸다, 이제는 너의 라운드”…평창군 청소년 e스포츠대회 개최
검색 입력폼
스포츠

“판은 깔렸다, 이제는 너의 라운드”…평창군 청소년 e스포츠대회 개최

평창군 청소년e스포츠대회
[남도기자협회]평창군과 평창군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선영)은 30일 오전 10시 평창송어종합공연체험장에서‘평창군 청소년 e스포츠대회(2025학교대항전)’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관내 중고등학교 청소년들이 팀을 이루어 참가하는 학교 대항 e스포츠대회로, 발로란트 종목으로 실력을 겨룬다.

지난 8월 23일 총 10개 팀이 온라인 예선으로 열띤 경쟁을 펼쳐 본선에 진출한 4개 팀은 평창대화연합(평창중, 대화중), YJB Valiants(용전중, 진부중), 도도한친구들(평창고), BT(진부고)이다.

총상금은 250만 원 규모로, 1등 100만 원, 2등 50만 원, 3·4위 각 30만 원, 결승 진출팀 MVP 1인에게는 각 20만 원이 수여된다.

대회 당일에는 본 경기 외에도 MC와 함께하는 현장 이벤트, 브롤스타즈 이벤트 매치, 전통놀이 체험, 아트 체험, 페이스 페인팅, 열쇠고리 만들기, 캐리커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돼 참가자와 관람객 모두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현진 군 인재육성과장은 “이번 대회는 게임을 단순한 오락이 아닌, 청소년들의 소통과 성장의 기회로 만들어 가는 데 의의가 있다”라며, “e스포츠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건강한 자아를 키우고 협동심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