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축산면 지사협, 정성 가득 ‘김치 나눔’ 사업 펼쳐
검색 입력폼
김제시

영덕군 축산면 지사협, 정성 가득 ‘김치 나눔’ 사업 펼쳐

1차 정기회의 통해 민관 협력, 맞춤형 서비스 연계 강화 논의

영덕군 축산면 지사협, 정성 가득 ‘김치 나눔’ 사업
[남도기자협회]영덕군 축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1일 관내 독거노인과 취약계층의 안정적인 식사를 위해 ‘나누고 김치 지원사업’을 시행했다.

이번 사업은 영덕복지재단의 읍·면 협의체 활성화 사업으로, 위원들이 직접 담근 김치를 연 3회에 걸쳐 50여 가구에 전달하는 나눔 활동이다.

협의체 위원들은 단순히 반찬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방문한 가정의 건강한 식생활을 돕고 안부를 살피는 등 추가적인 복지 서비스 연계에도 기여하고 있다.

조상순 민간위원장은 “김치 한 통에 담긴 정성과 마음이 어르신께서 건강하게 하루를 보내시는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위원들과 함께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축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들어 첫 정기회의를 열어 협의체 운영 방향과 주요 추진사업을 논의했다.

이에 협의체는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실태조사와 위기가구 발굴 활동을 추진하고, 위기가구를 발견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로 신속하게 연계할 수 있도록 협조 체제를 강화키로 했다.

또한, 복지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방안을 구체화하고, 나눔과 돌봄의 공동체를 실현하기 위한 협의체 중심의 복지 네트워크 강화에도 힘을 쏟기로 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