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추석 명절 대비 다중이용시설 합동점검 실시

군민과 귀성객의 안전한 명절맞이를 위한 선제적 안전관리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2025년 09월 19일(금) 11:37
고흥군, 추석 명절 대비 다중이용시설 합동점검 실시
[남도기자협회]고흥군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군민과 귀성객이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에는 고흥군을 비롯해 고흥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했으며, 녹동여객선터미널, 대형마트, 터미널 등 귀성객과 이용객이 많이 찾는 시설을 중점적으로 살폈다.

합동점검반은 ▲비상구 및 피난 통로 확보 상태 ▲소방·전기·가스 등 안전시설 작동 여부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 관리체계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특히 올해 추석은 연휴 기간이 길어 대형마트와 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의 이용객이 많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화재 위험 요소와 안전관리 실태를 꼼꼼히 살피고 선제적 대응 태세를 강화했다.

군 재난안전과 관계자는 “추석 연휴 동안 군민과 귀성객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사전 점검을 철저히 하고,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재난·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남도기자협회 홈페이지(www.namdoja.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namdoja.kr/article.php?aid=166765619827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9일 18:3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