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해양수산과, 근농인재육성재단 장학기금 후원 캠페인 독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2025년 09월 19일(금) 11:06
부안군 해양수산과, 근농인재육성재단 장학기금 후원 캠페인 독려
[남도기자협회]부안군청 해양수산과(과장 김성열)는 지난 18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후원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번 활동은 부안군근농인재육성재단이 추진하고 있는 '장학금 1군민 1후원계좌 갖기'운동을 널리 알리고, 자발적인 후원을 통한 장학 기금 마련과 나눔 문화의 정착을 독려하기 위해 추진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해양수산과는 수산·해양 자원의 지속 가능한 관리와 지역 어업인 소득 증대, 해양관광 활성화, 수산물 유통 및 가공 관리 등 부안군의 해양 수산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다양한 현장에서 군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특히 양식장 관리선 사용기준 완화, 낚시어선 운항자 복수 지정 제도 신설 등 규제개혁을 통한 어업인의 소득증대 및 생활안정에 기여함으로써 군민의 신뢰를 얻는 행정을 펼치고 있다.

김성열 해양수산과장은 “부안의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과 청년들을 해양수과 직원들이 한마음이 되어 응원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해양수산과는 부안의 미래인재들이 활약할 수 있는 튼실한 해양산업 기반을 닦아놓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재)부안군근농인재육성재단은 연 2,200여명의 지역 청년들에게 약 20억원의 장학금 혜택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7월부터 장학기금 범군민 후원 독려 운동으로 “군민과 함께하는 1만원의 기적,『장학금 1군민 1후원계좌 갖기』”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남도기자협회 홈페이지(www.namdoja.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namdoja.kr/article.php?aid=166761365258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20일 03:3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