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청렴·존중 가치 확산을 위한 부서별 릴레이 캠페인 아름다운 동행, 동부 행복을 키우는 청렴 나무심기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
2025년 09월 19일(금) 10:50 |
![]() 아름다운 동행, 동부 행복을 키우는 청렴 나무심기 |
이번 릴레이 캠페인은 직원 모두가 청렴과 상호존중의 가치를 생활 속에서 실천하자는 취지로 매달 부서가 돌아가며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5월부터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9월에 시설지원과가 다섯 번째로 바통을 이어받아 행사가 진행됐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교직원들은 청사 인근에 나무를 심으며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고, 나무 한 그루 한 그루에 ‘투명한 행정’, ‘책임 있는 업무’, ‘존중과 배려’ 등의 메시지를 담아 청렴이 뿌리내리고 상호존중 문화가 자라나는 조직을 만들어 가자는 의미를 더했다.
또한, 직원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청렴을 주제로 현수막 이름짓기 공모를 진행했다. 그 결과 전체 교직원 170명 중 120명이 투표에 참여하는 등 높은 관심과 호응을 보였으며, 이번 공모는 단순한 현수막 제작을 넘어 전 직원이 청렴과 상호존중의 가치를 공유하고 실천하는 과정으로 그 의의가 크며 선정된 작품은 현수막으로 제작·게시되어 캠페인의 상징으로 활용됐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양수조 교육장은 “청렴 나무심기 행사는 단순한 나무심기를 넘어, 모든 직원이 청렴과 존중의 가치를 함께 실천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부서별 릴레이 캠페인을 통해 청렴과 상호존중 문화가 교육지원청 전반에 자연스럽게 퍼져가고 있으며, 직원 모두가 함께 참여하여 존중과 청렴을 생활 속 가치로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