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교육지원청, 함께 걸어요, 안전한 학교! 빛나는 내일!

학교폭력 및 학업중단 예방 등굣길 캠페인 실시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2025년 09월 18일(목) 11:19
등굣길 캠페인
[남도기자협회]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Wee센터는 9월 17일과 18일, 관내 학교를 방문하여 ‘학교폭력 및 학업중단 예방’을 주제로 등굣길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교 적응을 위한 심리·정서적 안정 기반을 마련하고자 기획됐으며, 지역 유관기관인 영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영양경찰서가 함께 참여했다.

Wee센터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교폭력과 학업중단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한편, 다양한 위기 상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이 가까이 있다는 점을 학생들에게 전달하며, 위기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타 기관과 협력하여 초기 대응에 중점을 두어, 개인의 소중함을 알렸다. 또한 학교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거나 학업중단 위기에 놓인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상담 프로그램인 ‘학업중단숙려제’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각 기관은 청소년 보호라는 공통된 목표 아래 학교폭력과 학업중단, 아동 대상 범죄 등 다양한 위험 요소에 대해 학생들이 공감할 수 있는 방식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활동도 함께 전개했다. 이 중 영양경찰서는 아동 납치·유인 예방 관련 내용을 함께 안내하며 일상 속 경각심을 높이는 데 힘을 보탰다.

이에 대해 영양교육지원청 박근호 교육장은 “학교와 지역사회의 유기적인 협력이야말로 위기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지원하는 가장 중요한 열쇠”라며, “앞으로도 학생 한 명, 한 명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예방 활동과 맞춤형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남도기자협회 홈페이지(www.namdoja.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namdoja.kr/article.php?aid=166696625227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8일 17: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