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화순군지회, 제14·15대 지회장 이·취임식 성료 김종희 제14대 지회장 이임, 임호경 제15대 지회장 취임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
2025년 09월 17일(수) 17:40 |
![]() (사)대한노인회 화순군지회 제14·15대 지회장 이·취임식 기념사진 |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내외빈 소개, 노인강령 낭독, 이임 지회장 공적 소개, 이임사, 취임 지회장 약력 소개, 취임사, 축사와 공로패 및 기념품 전달, 꽃다발 증정, 기념 촬영 순으로 이어졌다.
이임하는 김종희 지회장은 지난 8년 동안 재임하는 동안 노고에 대한 공로패를 받았다. 이임사에서 김 지회장은 화순군지회 신청사 마련과 게이트볼 대회 활성화 등 주요 성과를 소개받았으며, "새로운 지회장과 함께 화순군 노인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힘찬 박수를 보내달라"고 격려했다.
새로 취임한 임호경 지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32%에 달하는 노령 세대들의 복지 향상을 꾀하는 등 노인회 운영 활성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초고령사회에 직면한 어려운 상황에서 지방자치단체와 중앙정부의 정책 지원이 확대될 수 있도록 가교역할과 회원들의 친목 및 권익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특히, “노인회 활성화를 위해 읍・면 분회장과 경로당 회장의 활동비 지급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히고, “노인회 회원 수를 늘리기 위해 65~75세 노인들이 자발적으로 회원에 가입해 줄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임 임 지회장은 대한석탄공사 화순광업소 노조위원장 3선, 전라남도의회 의원과 화순군수, 기업체 대표를 역임하는 등 정치・행정・경영・노동 전문가로 노인들의 복지 증진과 노인 세대들의 삶이 존중받는 사회 조성은 물론 지역 사회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