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경찰서, 유관기관 합동“어린이 약취유인 예방 및 교통안전 캠페인”실시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2025년 09월 17일(수) 11:21
무안경찰서, 유관기관 합동“어린이 약취유인 예방 및 교통안전 캠페인”실시
[남도기자협회]무안경찰서는 9월 17일 남악초등학교 앞에서 군청, 교육 지원청, 소방서, 모범운전자회, 남악초등학교 교사 등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등굣길 어린이 약취유인 예방 및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경찰관, 군청 교직원, 모범운전자 등 약 60여 명이 참여해 학생들에게 교통안전 리플릿을 배부하고, ‘어린이 보호구역 서행’,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등 실천 메시지를 전하며 교통사고 예방을 당부했다.

또한 학부모와 학생들 대상으로 최근 전국적으로 발생하는 학교 앞 미성년자 대상 약취·유인 사례를 알리고, 낯선 사람을 경계하는 생활수칙도 홍보했다.

이번 캠페인은 개학 이후 증가할 수 있는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범군민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교통안전뿐 아니라 모르는 사람을 따라가지 않기, 위험한 상황 시 큰 소리로 도움 요청하기 등 아동 안전수칙도 함께 홍보하여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학교 환경을 만드는 데 의미를 더했다.

정성일 무안경찰서장은 “어린이의 안전은 지역사회의 미래를 지키는 일과 같다”며, “앞으로도 경찰은 군청, 교육지원청 등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와 범죄로부터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남도기자협회 홈페이지(www.namdoja.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namdoja.kr/article.php?aid=166614916543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8일 00:5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