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해양구조협회 서산본부, 황금들녘 마라톤대회 코스 환경정화
지난 14일 국제라이온스협회 3650 지구 서산지역 회원 등 200여 명 참여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
2025년 09월 15일(월) 13:52 |
![]() 지난 14일 양대동 서산스포츠테마파크 일원에서 진행된 환경정화 활동 |
이날 환경정화는 (사)한국해양구조협회 서산본부, 국제라이온스협회 365-F(세종·충남)지구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서산 코스모스 황금들녘 마라톤대회는 오는 9월 28일 양대동 서산스포츠테마파크 일원에서 진행된다.
이번 환경정화는 전국 각지에서 방문하는 참가자들에게 정서적 치유와 마라톤의 재미를 제공할 수 있도록 쾌적한 환경을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마라톤대회 코스를 순회하며 버려진 쓰레기와 각종 폐기물을 수거했다.
(사)한국해양구조협회 서산본부는 쓰레기 수거를 위한 특수장비를 동원해 환경정화에 힘을 더했다.
이날 환경정화를 통해 수거된 쓰레기는 약 7톤이다.
김영택 (사)한국해양구조협회 서산본부 회장은 “황금들녘 마라톤대회를 위해 전국 각지에서 방문하는 참가자분들이 쾌적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에서 운동할 수 있도록 이번 환경정화를 추진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한국해양구조협회는 잠홍저수지, 풍전저수지, 간월도 등 서산 지역의 해상과 담수호에서 인명구조, 환경정화 등 활동을 이어왔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