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공무직지부, 제2회 공무직 환경캠페인 실시 축제 앞두고 거리 정화활동 전개… 깨끗한 도시 이미지 조성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
2025년 09월 15일(월) 11:48 |
![]() 장수군공무직지부, 제2회 공무직 환경캠페인 실시 |
이날 행사에는 윤동수 지부장을 비롯해 조합원 40여 명이 참여해 장대비가 쏟아지는 궂은 날씨 속에서도 우비를 착용한 채 축제장 주변과 장수읍 시가지 곳곳에서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환경 조성에 힘썼다.
특히 빗물이 고이지 않도록 축제장 인근 배수구 빗물받이에 쌓인 낙엽을 치우며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에 힘썼다.
참여자들은 관광객이 많이 찾는 주요 거리를 중심으로 청결활동을 진행해 다가오는 축제를 맞아 쾌적한 도시 이미지를 마련하는 데 기여했다.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거리 정화 활동을 넘어 공무직 노동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정신을 실천하는 자리로 의미를 더했다.
지부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환경캠페인과 봉사활동을 이어가며 깨끗하고 살기 좋은 장수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윤동수 지부장은 “한우랑사과랑 축제를 앞두고 장수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좋은 첫인상을 남기고자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 활동을 통해 장수군 발전과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 공무직 노동자는 농기계 관리, 보건·복지 서비스, 환경미화, 도로관리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서 직무를 수행하며 군정 운영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