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 2025 건강채움 아카데미 김희진 한양대학교 신경과 교수 초청 '치매인식개선 및 치매예방을 위한 강연'개최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
2025년 09월 12일(금) 09:21 |
![]() 홍천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 2025 건강채움 아카데미 김희진 한양대학교 신경과 교수 초청 |
홍천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제18회 치매 극복의 날을 맞아 오는 9월 17일 오후 2시 홍천문화원에서 2025년 건강채움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들에게 치매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김희진 한양대학교 신경과 교수를 초청하여 ‘치매전문의가 말하는 슈퍼에이저의 7가지 건강습관’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김희진 교수는 현재 성동구 치매안심센터장이자 한양대학교병원 기획조정실장으로 활동하며, EBS '귀하신 몸',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한 경력을 갖고 있다.
특히, 20년 이상 각종 환자를 진료하면서 실제 효과를 입증한 치매 예방 방법을 소개하며, 참석자들에게 실질적이고 유익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홍천군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는 이 강연에는 선착순 200명까지 신청할 수 있다.
오는 9월 16일까지 QR코드로 신청하거나 전화로 접수하여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원은숙 홍천군보건소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치매를 예방하고 관리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강연에 앞서 치매 예방 프로그램에서 제작한 작품 전시회와 치매 인식 개선 캠페인이 진행될 예정으로 지역 주민들의 치매에 관한 관심과 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