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My Job)을 여는 2025년'김제시일자리박람회'성료 관내·외 47개 기업 참여 및 구직자 맞춤형 일자리 정보 제공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
2025년 09월 11일(목) 14:27 |
![]() 경제진흥과 일자리 박람회 |
이번 박람회에는 로얄캐닌코리아(유), 석경에이티 등 관내·외 47개의 기업이 참여해 총 251명 채용을 목표로 현장 면접을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구직자에게 보다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국토정보공사(LX), NH농협은행, 새만금개발공사 등 공공기관의 멘토링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또한 최근 증가하고 있는 외국인 채용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전북특별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과 협력해 ‘지역특화형 비자사업 외국인 채용박람회’를 공동 운영하고 외국인 구직자를 대상으로 한 지역특화형 비자 설명회도 함께 진행했다.
이와 함께 16개의 일자리 유관기관과 대학이 참여해 맞춤형 취업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VR면접체험, 이력서 사진촬영, 구직자 노무상담, 아로마테라피, 캐리커처, 체력인증센터 체력측정, 푸드트럭 운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돼 구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이번 박람회가 단순한 일자리 연계를 넘어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들에게 종합 지원의 장으로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지역인재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채용으로 이어지도록 양질의 일자리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센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취업에 연결되지 못한 구직자에게는 취업 알선 및 상담을 제공하고, 인재를 채용에 어려움을 겪은 기업에도 사후관리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