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드림스타트, 가든히심리상담센터와 손잡고 아동 · 가족심리지원 강화 아동 발달 및 가족 기능 향상 기대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
2025년 09월 11일(목) 13:51 |
![]() 남원시 드림스타트, 가든히심리상담센터와 손잡고 아동 · 가족심리지원 강화 |
이번 협약으로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심리 상담 접근이 어려웠던 드림스타트 대상 가정에 전문적인 심리상담 서비스가 더욱 폭넓게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가든히심리상담센터는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청소년 및 양육자에게 개별 심리상담, 그룹상담, 부부상담, 심리검사 등 전문 심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서비스 비용의 일부를 센터에서 후원하고 드림스타트가 지원하는 방식으로 대상자는 무료로 서비스를 받게 된다.
남원시 드림스타트 팀장은 “우리 아이들이 건강한 신체만큼이나 건강한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하다고 늘 생각해 왔다.
이번 가든히심리상담센터와의 협약을 통해 아이들의 긍정적인 발달과 건강한 가족 기능 회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가든히심리상담센터장은 “지역사회 아동과 가족의 심리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 데 기여하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 오랜 기간 쌓아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드림스타트 대상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마음을 치유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남원시 드림스타트는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사회 유관기관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