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성황 사회복지 종사자 등 300여 명 참석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
2025년 09월 10일(수) 15:40 |
![]() 사회복지의날 |
이날 행사에는 유의식 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임평화 완주군사회복지협의회장을 비롯한 사회복지기관 시설장, 사회복지시설기관 종사자 및 이용자,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지역의 복지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사회복지 종사자들을 위해 마련된 이 행사는 버스킹 ‘필링’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1부 기념식에서는 사회복지현장에서 헌신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 이웃돕기 후원기관 감사패 전달, 완주군 사회복지인 화합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김진형 MC 사회로 댄스공연, 트롯트 가수 김웅진씨의 공연, ‘프레이즈컴퍼니앙상블’의 팝페라 공연 등이 다채롭게 진행됐다.
사회복지의 날(9월 7일)은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시행(1999년 9월 7일)을 계기로 사회복지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돕고, 사회복지 종사자의 자긍심을 높이며, 그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이번 사회복지의의 날은 완주군 사회복지종사자를 비롯한 이용자, 군민 모두가 행복한 완주군을 만들기 위한 축제의 장으로 진행됐다.
임평화 완주군사회복지협의회장은 “사회복지 일선 현장에서 열심히 노력하고 계시는 사회복지인들이 보람과 자부심을 느낄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완주군민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도록 모든 사회복지인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