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발달장애성인 평생교육 강사역량 강화교육

발달장애성인·강사·후원자 모두가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기회를 위해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2025년 08월 28일(목) 10:56
군산시, 발달장애성인 평생교육 강사역량 강화교육
[남도기자협회]군산시 발달장애인 평생학습관은 28일 청년뜰 청년강당에서'2025년 발달장애성인 평생교육 강사 및 서포터즈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발달장애성인의 평생학습권 보장과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평생교육 운영 강사·찾아가는 발달장애성인 평생교육 ‘마음 쉼’·군산시 성인장애인 평생교육 ‘옹기종기 배움터’ 서포터즈 등 총 80여 명이 참여했다.

국제 공인 행동 분석가인 강동선 특수교육학 박사가 초빙 강사로 나서 △발달장애인의 이해 △도전행동의 이해와 중재 △효과적인 교육환경 구성 및 지원 전략 △학습 지원과 의사소통 방법 등 참가자들의 현장 활용도를 높이는 실질적인 강의를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군산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강사와 서포터즈의 전문성을 한층 높이고, 발달장애 성인 학습자들을 위한 효과적인 교육 서비스 제공에 대한 역량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군산시 관계자는 “발달장애 성인을 위한 평생교육은 단순한 배움의 기회를 넘어 삶의 자립과 사회 참여를 확대하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군산시가 ‘장애인 평생학습도시’의 책무를 다하기 위해 체계적인 교육을 꾸준히 진행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남도기자협회 홈페이지(www.namdoja.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namdoja.kr/article.php?aid=165594538554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29일 06:3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