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 ‘제89회 토셀 정기시험’ 38명 응시
재단 토셀 스타터 과정 교실 참여 학생 38명 영어능력 평가시험 응시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
2025년 08월 26일(화) 11:29 |
![]() (재)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 ‘제89회 토셀 정기시험’ 38명 응시 |
‘토셀’은 한국인의 영어교과과정을 고려해 영어 구사 능력 증진에 적합하도록 개발된 국제적 영어능력 인증 평가제도로 초등, 중등, 고등, 성인까지 볼 수 있는 시험이다.
재단은 자기주도력과 성취감, 중등으로 이어지는 학습효과 증진, 영어를 통한 문화다양성 습득 및 실질적 영어 능력 향상을 위해 2023년부터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7개 읍면별 토셀 교실을 시행해 왔다.
이번 제89회 토셀 시험 스타터 과정에 응시한 학생은 총 38명으로 이번 시험에 응시하며 학습했던 성과를 확인하고 영어 공부에 대한 동기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특히 시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배운 내용을 실제 시험에서 풀어보니 자신감이 생겼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공부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하며 성취의 기쁨을 나눴다.
최훈식 이사장은 “전국에서 동시에 치러지는 이번 영어 능력 평가시험에 응시한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것에 대한 성취감을 느끼고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재단의 영어학습지원 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영어를 더 쉽게 접할 수 있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은 장학금 지급, 교육지원 사업 등 지역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복지 정책을 추진해 왔으며, 앞으로도 재단은 학생들이 세계와 소통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나가도록 교육 기반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