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유)우주환경 ‘홈&클린 나눔데이’통해 독거어르신 주거환경 개선

민·관 협력으로 취약계층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복지사각 해소 앞장”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2025년 08월 25일(월) 15:56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유)우주환경 ‘홈&클린 나눔데이’통해 독거어르신 주거환경 개선
[남도기자협회]광양읍은 지난 8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유)우주환경이 협력해 ‘홈&클린 나눔데이’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홈&클린 나눔데이’는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민·관 협력사업으로, 광양읍 맞춤형복지팀의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통해 발굴된 주거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주거 정리·정돈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다.

사업에는 읍!감동지기대를 비롯한 지역 단체가 참여하며, 이번 활동에는 (유)우주환경이 함께했다.

이번 수혜 대상은 치매를 앓고 있는 독거노인 가구로, 내부 정리 미비와 위생 문제로 건강에 심각한 위협을 받고 있었다.

이날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유)우주환경 직원 등 20여 명이 참여해 약 5톤 분량의 생활폐기물을 수거하고, 마당 풀베기와 바닥 청소 등을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했다.

(유)우주환경 정선래 대표는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의 공간이 깨끗해지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며 “무더운 여름, 대상자가 건강하고 편안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허형채 민간위원장은 “협의체를 통해 위기가구를 찾아내고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김미란 광양읍장은 “소외된 이웃을 위해 힘을 보태주신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유)우주환경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협력과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남도기자협회 홈페이지(www.namdoja.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namdoja.kr/article.php?aid=165437860948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26일 06:16: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