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바쁜 직장인 건강도 챙긴다.

찾아가는‘직장IN 건강ON’사업…건강생활 실천교육 실시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2025년 08월 25일(월) 13:34
진주시, 바쁜 직장인 건강도 챙긴다.
[남도기자협회]진주시가 바쁜 직장인 건강 챙기기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진주시보건소는 25일부터 직장인의 건강한 삶과 건강 친화적 사업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직장IN 건강ON’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직장IN 건강ON’은 간호사, 운동처방사 등 전문 인력이 직접 사업장을 방문해 건강생활 실천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직장에서 바쁜 업무로 건강관리가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해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짬짬이 운동교실 ▲금연클리닉 ▲자기혈압 알기 등 직장인에게 필요한 건강 주제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직장인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건강관리 습관형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진주시보건소는 다회성 참여 사업장 4곳을 대상으로 8주간 ▲프로그램 전·후 건강측정 ▲사업장 수요 기반 건강교육 ▲업무공간 내 운동교실 등을 운영한다. 다회성 참여가 어려운 경우에는 일회성으로 건강교육과 금연, 절주 등 통합건강체험관을 운영하며, 일회성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장은 유선으로 언제든 신청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직장은 하루의 대부분을 보내는 공간인 만큼, 사업장에서의 건강습관이 매우 중요하다”며 “‘직장IN 건강ON’ 사업을 통해 직장인이 건강한 생활을 꾸준히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보건소 건강생활실천지원실로 문의하면 된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남도기자협회 홈페이지(www.namdoja.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namdoja.kr/article.php?aid=165427464490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26일 08:2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