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의회 정연숙 의원, 청주종합스포츠컴플렉스 조속한 건립 촉구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2025년 08월 25일(월) 10:14
청주시의회 정연숙 의원, 청주종합스포츠컴플렉스 조속한 건립 촉구
[남도기자협회]정연숙 청주시의원(가경·복대2동, 더불어민주당)은 25일 제96회 임시회 1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청주종합스포츠컴플렉스’의 조속한 건립을 강력히 촉구했다.

정 의원은 노후한 청주종합경기장과 최근 청주실내수영장 천장 붕괴 사고 등을 언급하며, 열악한 체육시설이 시민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프로야구팀 한화이글스의 청주 경기 중단 선언으로 시민의 스포츠 향유권까지 제한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청주종합스포츠컴플렉스는 국제규격 경기장, 수영장, 다목적 체육관 등을 갖춘 복합 체육시설로, 생활체육과 전문체육을 아우르는 공간이다.

관련 연구에 따르면, 건립 시 2조 원의 생산유발 효과, 1만 8천 명의 고용 창출 등 실질적인 경제 효과도 기대된다.

정 의원은 충청북도가 정부에 종합스포츠컴플렉스 건립을 공식 건의한 만큼, 청주시도 사업 주체로서 선제적이고 전략적인 대응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청주시와 충북도의 협력 강화 ▲국제규격 기반 조성 ▲문화복합 공간 기능 확대 등을 정책 제안으로 제시했다.

정 의원은 “이 사업은 시민 안전과 체육복지, 경제 활성화를 아우르는 핵심 전략”이라며, “청주시가 진정한 주체로서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시민과 동료 의원들의 관심과 지지를 당부하며 발언을 마쳤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남도기자협회 홈페이지(www.namdoja.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namdoja.kr/article.php?aid=165411494623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25일 21:3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