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의회 서경옥 의원, '현수막의 친환경 소재 사용 및 재활용 활성화 조례안' 대표 발의

친환경 현수막 사용 촉진 및 폐현수막 재활용 체계 마련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2025년 08월 22일(금) 11:54
보령시의회 서경옥 의원, 「현수막의 친환경 소재 사용 및 재활용 활성화 조례안」 대표 발의
[남도기자협회]보령시의회 서경옥 의원은 '보령시 현수막의 친환경 소재 사용 및 재활용 활성화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 조례안은 현수막 제작과 사용 과정에서 친환경 소재를 도입하고, 폐현수막의 재활용을 활성화함으로써 탄소 배출을 줄이고 환경 보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더불어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해 보령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도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현수막 제작·사용 시 친환경 소재 활용을 단계적으로 확대하고, 폐현수막 재활용을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한 점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시장과 사업자의 책무를 명확히 하고, 관련 기관·단체와의 협력 체계 구축 규정도 담고 있다.

서경옥 의원은 “현수막은 시민들이 일상에서 가장 자주 접하는 광고 수단이지만, 사용 후에는 대량의 폐기물이 발생해 환경에 큰 부담이 된다”며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친환경 현수막 사용을 확산하고 재활용 체계를 구축해 탄소 중립 선도 도시 보령을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해당 조례안은 제269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남도기자협회 홈페이지(www.namdoja.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namdoja.kr/article.php?aid=165339089963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22일 17: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