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풍성한 공연과 체험이 가득한'2025 김제청년축제'개막
검색 입력폼
김제시

김제시 풍성한 공연과 체험이 가득한'2025 김제청년축제'개막

9. 19 ~ 20. 푸른 잔디밭 위로 가족들과 피크닉오세요!~

풍성한 공연과 체험이 가득한'2025 김제청년축제'개막
[남도기자협회]김제시는 청년을 날(9월20일)을 기념해 실내체육관 일원에서 2025 김제청년축제를 개막한다고 밝혔다.

과거·현재·미래의 청년이 한자리에 모이는 '2025 김제 청년축제'는 19일 10시에 시작하고, 이 축제는 19일 20일 양일간 10시부터 17시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 청년축제는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축제로 “청년, 시간을 잇다”라는 비전 아래 다양한 체험행사와 놀이공간 운영, 기념식, 청년기념의날 퍼포먼스, 청년예술인 공연, 가요버스킹, 마임공연, DJ공연 등이 진행된다.

또한, 김제 특화 산업인 특장차를 활용한‘제3회 미래 특장차산업 박람회’도 연계 추진해 아이들과 청소년이 실제 특장차와 관련한 직업 세계를 경험하고, 지역 산업의 비전과 가능성에 공감하며 미래에 대한 꿈을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부모 세대의 과거 청년, 현재 청년, 그리고 꿈을 향해 나아가는 미래 청년인 아이들이 한 공간에서 어울리고 즐기며, 서로의 세대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게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가족 단위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행사장은 푸른잔디밭 위 돗자리에서 체험하고 즐기는 피크닉형 축제로 계획됐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청년축제를 통해 청년은 더 큰 용기를 얻고, 가족과 시민은 청년 세대의 꿈을 함께 응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김제시는 앞으로도 청년이 김제에서 꿈을 펼치고 가족과 함꼐 미래를 설계하며, 지역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