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학생선수 성장 이끄는 ‘8월 칭찬합시다’ 선정
검색 입력폼
전라남도

전남교육청, 학생선수 성장 이끄는 ‘8월 칭찬합시다’ 선정

화순고 야구부 최길환 ‧ 광양중앙초 축구부 손백기 지도자 영예

칭찬합시다(화순고 야구부 최길환 지도자)
[남도기자협회]전라남도교육청은 학교운동부 청렴 문화 확산과 학생선수의 성장 지원을 위해 매월 추진하는 ‘칭찬합시다’ 캠페인 8월 대상자로 화순고등학교 야구부 최길환 지도자와 광양중앙초등학교 축구부 손백기 지도자를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두 지도자는 학생들의 성장을 최우선에 두고 열정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선수들을 지도해 왔다. 특히 청렴한 지도 철학과 인격적 존중을 기반으로 선수들의 신뢰를 얻었으며, 학부모와 지역사회에서도 모범적인 지도자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교육청은 지난 8월 말과 9월 초에 두 학교를 직접 방문해 교장·교감 등 학교 관계자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자리에서 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현장에서의 헌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참석자들은 “학생을 먼저 생각하는 따뜻한 지도자 덕분에 학교운동부에 대한 신뢰와 긍지가 높아지고 있다”며 함께 축하의 마음을 나누었다.

전남교육청이 매월 우수 지도자를 발굴·격려하는 ‘칭찬합시다’ 캠페인은 학교운동부 현장에 청렴과 배려, 존중의 문화가 자리 잡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칭찬 사례는 ‘청렴일보’ 플랫폼을 통해 도내 전 학교에 공유되며 지도자·학생·학부모가 함께 만드는 투명하고 건강한 스포츠 문화로 주목을 받고 있다.

김대중 교육감은 “학생선수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것은 지도자의 올바른 철학과 실천에서 비롯된다. 앞으로도 ‘칭찬합시다’ 캠페인을 지속 확대하여 청렴한 지도자가 존중받고, 학생들이 공정한 환경 속에서 마음껏 기량을 발휘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전남교육청은 앞으로도 학교운동부 현장의 다양한 칭찬 사례를 꾸준히 발굴하여 소개하고, 학생선수와 학부모, 지도자가 함께 행복한 스포츠 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전라남도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전라남도지사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