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택보건소, ‘레드서클 캠페인’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 |
레드서클 캠페인은 ‘혈액의 건강한 순환’을 주제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검사받기, 상담하기, 건강습관 실천하기’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시는 이번 캠페인을 200인 이상 대형 사업장, 노인복지관, 평택역사 등 다양한 기관과 연계해 추진하고 있으며, 주요 내용으로 ▲혈압·혈당 측정이 가능한 레드서클 존 운영 ▲워크온·홍보책자·영상교육 등 온라인 및 비대면 홍보 ▲시청 홈페이지·SNS·전광판 송출 등을 통해 다각적인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일에는 평택시청 본관 1층에서 시민과 직원을 대상으로 혈압·혈당 측정과 심뇌혈관질환 전문상담을 실시했다. 기준치를 초과한 경우에는 1:1 맞춤 상담을 제공해 시민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심뇌혈관질환은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정기적인 검진과 상담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 관리는 20대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점이 강조되고 있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대한 시민 인식을 높이고, 혈관 건강에 대한 자기 관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